강동구 치매지원센터 ‘방문천사 프로그램’ 시행(찾아가는 방문 인지건강 프로그램) :: 2013.07.12 22:58


강동구 치매지원센터 방문천사 프로그램시행

(찾아가는 인지건강 프로그램)

 

강동구 치매지원센터(센터장:연병길) 부설 인지건강센터에서는 60세 이상 치매 고위험 또는 치매로 진단받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인지건강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치매예방 및 악화방지에 이바지하고 있다.

 

치매치료는 약물요법과 비약물요법으로 나뉘는데 인지건강센터에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은 비약물요법으로 작업치료, 미술치료, 음악치료, 원예치료, 운동치료와 같은 다양한 활동이 있다.

 

7월 초부터 8월 말 까지 강동구 치매지원센터에서는 강동구 내 인지건강 프로그램을 받지 못하고 있는 소외계층인 치매 및 치매고위험 독거 어르신에게 사전 교육받은 시행자가 일주일에 2회 총 10회기를 방문하여 방문천사 프로그램(찾아가는 방문 인지건강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방문 시행자는 방문천사 프로그램 교육수료 후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대상자에게 제공한다. 방문 대상자인 한 어르신은 혼자 살다 보니 사람이 너무 그립고 센터로 가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와서 프로그램을 해준다 하니 매우 고맙고 감사하다며 큰 기대를 나타냈다.

 

‘2기 방문천사 프로그램(찾아가는 방문 인지건강 프로그램)’은 강동구에 거주하는 치매 및 치매고위험 어르신을 모집하여 8~9월 일주일에 2회 총 10회기를 시행할 예정이다.

 

현재 강동구 치매지원센터에서는 강동구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치매검진을 시행하고 있으며 인지건강센터 운영, 조호물품, 저소득층 치매 약제비 지원, 치매 가족모임, 방문간호, 치매전문자원봉사자 파견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는 중이다.

 

이밖에 치매에 대한 궁금한 부분, 그리고 도움에 대한 문의는 강동구 치매지원센터(02-489-1130)로 하면 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티스토리 툴바